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18학년도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정보 글의 상세내용

『 2018학년도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정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8학년도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정보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17-04-05 조회 31246
첨부 pdf 2018학년도 건양대학교_대학입학전형 기본계획(최종).pdf
jpg 수시전형방법 2018.jpg

안녕하세요.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 전형을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2018학년도 수시 입시 배정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학년도와의 차이점은 학생부종합전형에 해당하는 건양사람인 전형이 10명으로 확대되었다는 점!!

따라서 건양대 작업치료학과 입시를 간절히 희망하는 경우 일반학생전형과 건양사람인 전형 모두 지원하면

합격 가능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최대 6회까지 중복지원 가능, 단, 면접일자가 같은 전형간 중복지원 불가, 동일전형 내 중복지원 불가)

 

 

일반 학생 전형은 비교적 안정적인 내신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3등급 학생이 지원을 하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고요, 건양사람인 전형의 경우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고등학교 생활과 비교과 활동 등을 통해 학과에 맞는 능력있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입시 전형으로 건양대 작업치료학과에 꼭 입학을 원하는 친구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두 전형 모두 놓치지 마세요~!!

 

 

수시 일반학생 전형의 경우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2016~7학년도 보다는 최저 기준이 많이 완화되어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2명이나 선발하니 전체 전형인원의 50%가 넘는 인원이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건양 사람인 전형의 경우 건양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원을 선발하는 과정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기 때문에 학과 전공에 적합한 능력있는 친구가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일반전형과 함께 복수 지원이 가능하고 10명이나 선발하니 반드시 도전하세요~!!

 

 

2018학년도에는 농어촌 전형인원도 포함되어 있으니 농어촌 소재 학교 재학생들도 도전해 보세요. 특히 건양대학교는 충남, 충북, 전북, 경기도 등의 지역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니 장학 혜택을 통해 학교를 다닐 수 있다는 점 확인하고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2018학년도 정시지원을 살펴볼까요?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를 희망하는 대부분의 학생이 수시 전형에 많이 집중하는데요, 수시 전형에서 좋지 못한 성적으로 아쉽게 탈락하는 경우에도 정시전형에서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시전형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도 많이 입학하여 건양대 장학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는 우수학생 모집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영어성적 우수자(1등급)나 입학성적 우수자, 최초합격자, 자매결연학생, 교내외장학제도 등을 통해서 다양한 장학제도를 가지고 전체 학생의 40% 이상이 장학혜택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사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꿈과 미래를 설정하고 실현할 수 있는 건양대 작업치료학과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500여명의 전국에 퍼져있는 학과 졸업 동문, 학과 선배와 학과 교수님들이 여러분들을 도와드르겠습니다.

 

참고로 건양대 작업치료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향후 지속적인 입시 정보를 원하는 경우에는 아래에 해당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정기적으로 학과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http://naver.me/5TUFT8QC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