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또바기와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글의 상세내용

『 또바기와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또바기와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3-10-10 조회 1023
첨부 jpeg 1.jpeg
jpeg 2.jpeg

 지난 9월 21일 작업치료학과 치매관련 동아리 "또바기"에서 치매 극복의 날 홍보를 진행하였다.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이 제정된 이유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함이다. 2011년 8월 4일에 제정된 [치매관리법]에 의해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였다. 9월 21일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간호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치매란,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인지 기능이 지속적이고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고 있는 상타를 뜻한다. 치매 예방법으로는 과음, 흡연을 하지 않는다. 머리 부상을 피한다. 약물 남용을 피한다. 의식주는 독립심을 갖고 스스로 처리한다 등이 있다.

 치매극복의 날 주간 동안에는 각 지역의 치매안심센터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펼치기도 한다. 이런 치매안심센터에는 '치매파트너'가 있으며,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는 치매관련 정보를 정확히 알고 알리기, 배회하는 치매 어르신 발견 시 경찰서에 신고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목록